본문바로가기
메뉴 건너 뛰기

Beauty Business Academy

회원공간

회원가입

개인정보취급방침

'뷰티비즈니스학회' (이하 '회사') 고객님의 개인정보를 중요시하며,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에 관한 법률을 준수하고 있습니다.

회사는 개인정보취급방침을 통하여 고객님께서 제공하시는 개인정보가 어떠한 용도와 방식으로 이용되고 있으며, 개인정보보호를 위해 어떠한 조치가 취해지고 있는지 알려드립니다. 



회사는 개인정보취급방침을 개정하는 경우 웹사이트 공지사항(또는 개별공지)을 통하여 공지할 것입니다.



ο 본 방침은 : 2018 02 20 일 부터 시행됩니다



수집하는 개인정보 항목



회사는 회원가입, 상담, 서비스 신청 등등을 위해 아래와 같은 개인정보를 수집하고 있습니다.

 

ο 수집항목 : 이름 , 성별 , 휴대전화번호 , 이메일 , 회사명 , 회사전화번호 , 신용카드 정보 , 은행계좌 정보 , 서비스 이용기록 , 접속 로그 , 접속 IP 정보 , 결제기록 

ο 개인정보 수집방법 : 홈페이지(회원가입) , 서면양식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목적

 

회사는 수집한 개인정보를 다음의 목적을 위해 활용합니다

ο 서비스 제공에 관한 계약 이행 및 서비스 제공에 따른 요금정산 콘텐츠 제공 , 구매 및 요금 결제 , 물품배송 또는 청구지 등 발송 , 금융거래 본인 인증 및 금융 서비스

ο 회원 관리

회원제 서비스 이용에 따른 본인확인 , 개인 식별 , 불량회원의 부정 이용 방지와 비인가 사용 방지 , 불만처리 등 민원처리 , 고지사항 전달

ο 마케팅 및 광고에 활용

신규 서비스(제품) 개발 및 특화

 

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기간

 

회사는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목적이 달성된 후에는 예외 없이 해당 정보를 지체 없이 파기합니다.

 

개인정보의 파기절차 및 방법

 

회사는 원칙적으로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목적이 달성된 후에는 해당 정보를 지체없이 파기합니다. 파기절차 및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ο 파기절차 

회원님이 회원가입 등을 위해 입력하신 정보는 목적이 달성된 후 별도의 DB로 옮겨져(종이의 경우 별도의 서류함) 내부 방침 및 기타 관련 법령에 의한 정보보호 사유에 따라(보유 및 이용기간 참조) 일정 기간 저장된 후 파기되어집니다

별도 DB로 옮겨진 개인정보는 법률에 의한 경우가 아니고서는 보유되어지는 이외의 다른 목적으로 이용되지 않습니다.

 

ο 파기방법  

- 전자적 파일형태로 저장된 개인정보는 기록을 재생할 수 없는 기술적 방법을 사용하여 삭제합니다.

- 종이에 출력된 개인정보는 분쇄기로 분쇄하거나 소각을 통하여 파기합니다

 

개인정보 제공

 

회사는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원칙적으로 외부에 제공하지 않습니다. 다만, 아래의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 이용자들이 사전에 동의한 경우

- 법령의 규정에 의거하거나, 수사 목적으로 법령에 정해진 절차와 방법에 따라 수사기관의 요구가 있는 경우

 

수집한 개인정보의 위탁

 

회사는 고객님의 동의없이 고객님의 정보를 외부 업체에 위탁하지 않습니다. 향후 그러한 필요가 생길 경우, 위탁 대상자와 위탁 업무 내용에 대해 고객님에게 통지하고 필요한 경우 사전 동의를 받도록 하겠습니다.

 

이용자 및 법정대리인의 권리와 그 행사방법

 

이용자 및 법정 대리인은 언제든지 등록되어 있는 자신 혹은 당해 만 14세 미만 아동의 개인정보를 조회하거나 수정할 수 있으며 가입해지를 요청할 수도 있습니다.

이용자 혹은 만 14세 미만 아동의 개인정보 조회?수정을 위해서는 개인정보변경’(또는 회원정보수정)을 가입해지(동의철회)를 위해서는 회원탈퇴를 클릭하여 본인 확인 절차를 거치신 후 직접 열람, 정정 또는 탈퇴가 가능합니다.

혹은 개인정보관리책임자에게 서면, 전화 또는 이메일로 연락하시면 지체없이 조치하겠습니다.

귀하가 개인정보의 오류에 대한 정정을 요청하신 경우에는 정정을 완료하기 전까지 당해 개인정보를 이용 또는 제공하지 않습니다. 또한 잘못된 개인정보를 제3자에게 이미 제공한 경우에는 정정 처리결과를 제3자에게 지체없이 통지하여 정정이 이루어지도록 하겠습니다.

뷰티서비스학회는 이용자 혹은 법정 대리인의 요청에 의해 해지 또는 삭제된 개인정보는 뷰티서비스학회가 수집하는 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기간에 명시된 바에 따라 처리하고 그 외의 용도로 열람 또는 이용할 수 없도록 처리하고 있습니다.

 

개인정보 자동수집 장치의 설치, 운영 및 그 거부에 관한 사항

 

쿠키 등 인터넷 서비스 이용 시 자동 생성되는 개인정보를 수집하는 장치를 운영하지 않습니다

 

개인정보에 관한 민원서비스

 

회사는 고객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고 개인정보와 관련한 불만을 처리하기 위하여 아래와 같이 관련 부서 및 개인정보관리책임자를 지정하고 있습니다..



개인정보관리책임자 성명 : 곽지선 

전화번호 : 010-6243-2928

이메일 : bll2017@naver.com



귀하께서는 회사의 서비스를 이용하시며 발생하는 모든 개인정보보호 관련 민원을 개인정보관리책임자 혹은 담당부서로 신고하실 수 있습니다. 회사는 이용자들의 신고사항에 대해 신속하게 충분한 답변을 드릴 것입니다.

 

기타 개인정보침해에 대한 신고나 상담이 필요하신 경우에는 아래 기관에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1.개인정보침해신고센터 (www.1336.or.kr/국번없이 118)

2.정보보호마크인증위원회 (www.eprivacy.or.kr/02-580-0533~4)

3.대검찰청 인터넷범죄수사센터 (http://icic.sppo.go.kr/02-3480-3600)

4.경찰청 사이버테러대응센터 (www.ctrc.go.kr/02-392-0330)

서비스 이용약관 동의

1장 총칙

1조 목적

이 약관은 뷰티비즈니스학회에서 제공하는 서비스 이용조건 및 절차에 관한 사항과 기타 필요한 사항을 뷰티비즈니스학회와 이용자의 권리, 의미 및 책임사항 등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2조 약관의 효력과 변경

(1) 이 약관은 이용자에게 공시함으로서 효력이 발생합니다.

(2) 뷰티비즈니스학회는 사정 변경의 경우와 영업상 중요사유가 있을 때 약관을 변경할 수 있으며, 변경된 약관은 전항과 같은 방법으로 효력이 발생합니다.

3조 약관 외 준칙

이 약관에 명시되지 않은 사항이 관계법령에 규정되어 있을 경우에는 그 규정에 따릅니다.

 

2장 회원 가입과 서비스 이용

1조 회원의 정의

회원이란 뷰티비즈니스학회에서 회원으로 적합하다고 인정하는 일반 개인으로 본 약관에 동의하고 서비스의 회원가입 양식을 작성하고 'ID''비밀번호'를 발급받은 사람을 말합니다.

2조 서비스 가입의 성립

(1) 서비스 가입은 이용자의 이용신청에 대한 뷰티비즈니스학회의 이용승낙과 이용자의 약관내용에 대한 동의로 성립됩니다.

(2) 회원으로 가입하여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희망자는 뷰티비즈니스학회에서 요청하는 간단한 개인 정보를 제공해야 합니다.

(3) 이용자의 가입신청에 대하여 뷰티비즈니스학회에서 승낙한 경우, 뷰티비즈니스학회는 회원 ID와 기타 뷰티비즈니스학회에서 필요하다고 인정하는 내용을 이용자에게 통지합니다.

(4) 가입할 때 입력한 ID는 변경할 수 없으며, 한 사람에게 오직 한 개의 ID가 발급됩니다.

(5) 뷰티비즈니스학회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가입신청에 대하여는 승낙하지 않습니다.

. 다른 사람의 명의를 사용하여 신청하였을 때

. 본인의 실명으로 신청하지 않았을 때

. 가입 신청서의 내용을 허위로 기재하였을 때

. 사회의 안녕과 질서 혹은 미풍양속을 저해할 목적으로 신청하였을 때

3조 서비스 이용 및 제한

(1) 서비스 이용은 회사의 업무상 또는 기술상 특별한 지장이 없는 한 연중무휴, 124시간을 원칙으로 합니다.

(2) 전항의 서비스 이용시간은 시스템 정기점검 등 뷰티비즈니스학회에서 필요한 경우, 회원에게 사전 통지한 후 제한할 수 있습니다.

(3) 서비스 내용 중 온라인상담은 답변하는 전문의사의 개인사정에 따라 124시간 서비스가 불가능 할 수도 있습니다.

4조 서비스의 사용료

(1) 서비스는 회원으로 등록한 모든 사람들이 무료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2) 뷰티비즈니스학회에서 서비스를 유료화할 경우 유료화의 시기, 정책, 비용에 대하여 유료화 실시 이전에 서비스에 공시하여야 합니다.

 

3장 서비스 탈퇴, 재가입 및 이용 제한

1조 서비스 탈퇴

(1) 회원이 서비스의 탈퇴를 원하면 회원 본인이 직접 전자메일을 통해 운영자에게 해지 신청을 요청해야 합니다.

(2) 탈퇴 신청시 본인임을 알 수 있는 이름, 주민등록번호, ID, 전화번호, 해지사유를 알려주면, 가입기록과 일치 여부를 확인한 후 가입을 해지합니다.

(3) 탈퇴 여부는 기존의 ID와 비밀번호로 로그인이 되지 않으면 해지된 것입니다.

2조 서비스 재가입

(1) 1조에 의하여 서비스에서 탈퇴한 사용자가 재가입을 원할 경우, 회원 본인이 직접 전자메일을 통해 운영자에게 재가입을 요청하면 됩니다.

(2) 재가입 요청시 본인임을 알 수 있는 이름, 주민등록번호, ID, 전화번호를 알려주면 재가입 처리가 이루어집니다.

(3) 기존의 ID와 비밀번호로 로그인이 되면 재가입이 이루어진 것입니다.

3조 서비스 이용제한

뷰티비즈니스학회는 회원이 다음 사항에 해당하는 행위를 하였을 경우, 사전통지 없이 이용계약을 해지하거나 기간을 정하여 서비스 이용을 중지할 수 있습니다.

. 공공 질서 및 미풍 양속에 반하는 경우

. 범죄적 행위에 관련되는 경우

. 국익 또는 사회적 공익을 저해할 목적으로 서비스 이용을 계획 또는 실행할 경우

. 타인의 ID 및 비밀번호를 도용한 경우

. 타인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불이익을 주는 경우

. 같은 사용자가 다른 ID로 이중 등록을 한 경우

. 서비스에 위해를 가하는 등 건전한 이용을 저해하는 경우

. 기타 관련 법령이나 뷰티비즈니스학회에서 정한 이용조건에 위배되는 경우

 

4장 서비스에 관한 책임의 제한

1조 온라인상담

(1) 뷰티비즈니스학회는 서비스의 회원 혹은 사용자들의 상담내용이 상담의사와 서비스 관리자를 제외한 제3자에게 유출되지 않도록 최선을 다해 보안을 유지하려고 노력합니다. 그러나 다음과 같은 경우에는 상담 내용 공개 및 상실에 대하여 뷰티비즈니스학회의 책임이 없습니다.

. 사용자의 부주의로 암호가 유출되어 상담내용이 공개되는 경우

. 사용자가 '삭제' 기능을 사용하여 상담을 삭제하였을 경우

. 천재지변이나 그 밖의 뷰티비즈니스학회에서 통제할 수 없는 상황에 의하여 상담내용이 공개되거나 상담내용이 상실되었을 경우

(2) 회원이 신청한 상담에 대한 종합적이고 적절한 답변을 위하여 담당 한의사들은 상담내용과 답변을 참고할 수 있습니다.

(3) 서비스에서 진행된 상담의 내용은 개인 신상정보를 삭제한 다음 아래와 같은 목적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 학술활동

. 인쇄물, CD-ROM 등의 제작활동

. FAQ, 추천상담 등의 서비스 내용의 일부

(4) 상담에 대한 답변내용은 전문한의사의 의학적 지식을 바탕으로 한 주관적인 답변으로 뷰티비즈니스학회의 서비스 의견을 대표하지는 않습니다.

(5) 아래와 같은 상담을 신청하는 경우에는 온라인상담 전체 또는 일부 제공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 같은 내용의 상담을 반복하여 신청하는 경우

. 상식에 어긋나는 표현을 사용하여 상담을 신청하는 경우

. 진단명을 요구하는 상담을 신청하는 경우

. 치료비, 검사비, 의약품 가격 등에 대하여 상담을 신청하는 경우

2조 정보 서비스

(1) 서비스에서 제공되는 내용은 대략적이며 일반적인 내용이고 정보제공만을 위해 제공됩니다. 서비스에서 제공되는 정보나 상담은 절대로 의학적인 진단을 대신할 수 없습니다. 서비스에서 제공되는 정보나 상담은 결코 의학적 진단, 진료 혹은 치료를 대신하려는 목적이 아닙니다. 회원의 건강상태에 관한 의문점이나 걱정이 있다면 실제 전문의사를 찾아 진단을 받아야 합니다. 어떠한 경우에도 서비스에서 제공하는 정보때문에 의사의 진단을 무시하거나, 진단, 진료 혹은 치료받는 것을 미루지 마십시오.

(2) 뷰티비즈니스학회는 서비스에서 언급된 어떠한 특정한 검사나 제품 혹은 치료법도 추천하지 않습니다. 서비스에 표현된 의견은 모두 해당 상담의사의 의견입니다. 뷰티비즈니스학회는 서비스에서 제공된 어떠한 문서나 상담의 내용에 대해서도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3) 본 서비스의 정보, 서비스에 참여하는 전문의사 혹은 서비스를 사용하는 다른 회원이나 방문객의 의견을 받아들이는 것은 전적으로 사용자의 판단에 따르는 것입니다. 따라서 뷰티비즈니스학회에서는 회원에게 제공된 어떠한 제품의 활용, 정보, 아이디어 혹은 지시로부터 비롯하는 어떠한 손해, 상해 혹은 그 밖의 불이익에 대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5장 의무

1조 회사의 의무

(1) 뷰티비즈니스학회는 특별한 사정이 없는 한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합니다.

(2) 뷰티비즈니스학회는 이 약관에서 정한 바에 따라 계속적, 안정적으로 서비스를 제공할 의무가 있습니다.

(3) 뷰티비즈니스학회는 회원으로부터 소정의 절차에 의해 제기되는 의견에 대해서 적절한 절차를 거쳐 처리하며, 처리시 일정기간이 소요될 경우 회원에게 그 사유와 처리 일정을 알려주어야 합니다.

2조 회원정보 보안의 의무

(1) 회원의 ID와 비밀번호에 관한 모든 관리의 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2) 회원은 서비스의 일부로 보내지는 서비스의 전자우편을 받는 것에 동의합니다.

(3) 자신의 ID가 부정하게 사용된 경우, 회원은 반드시 뷰티비즈니스학회에 그 사실을 통보해야 합니다.

(4) 뷰티비즈니스학회는 개인의 신분 확인이 가능한 정보를 회원 혹은 사용자의 사전허락 없이 뷰티비즈니스학회와 관계가 없는 제3자에게 팔거나 제공하지 않습니다. 그러나 뷰티비즈니스학회는 자발적으로 등록된 정보를 다음과 같은 경우에 활용할 수 있습니다.

. 회원들에게 유용한 새 기능, 정보, 서비스 개발에 필요한 정보를 개발자들에게 제공하는 경우

. 광고주들에게 서비스 회원과 사용자 집단에 대한 통계적

취소

공지사항

more

학회갤러리

more